유용한 정보

프린트 잉크 굳음 해결방법

정보여사 2021. 2. 1. 09:35
반응형

프린트 잉크 굳었을때 대처법

집에서 프린터 사용하다가 프린터 오류로 출력이 되지 않아 당황하신 적 있으실 겁니다.

대부분 용지가 걸렸다거나, 용지 부족인 경우가 많지만, 그 다음으로 많은 프린트 오류는 프린트 잉크 굳음입니다.

장기간 프린트를 사용하지 않아서 잉크가 굳어 노즐이 막히는 경우이지요.

이럴 때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프린트 잉크 굳음

프린트 잉크 굳음 현상이 발생하면 가장 간편한 방법은 따뜻하게 적신 휴지를 잉크의 노즐 부분에 30초 정도 가볍게 눌줍니다. 이는 굳은 잉크를 따뜻한 물로 녹이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0초가 지나고 노즐에 묻은 물기를 닦아낸 후 프린트 테스트를 해봅니다.

잉크 노즐을 직접 물에 담그는 행동은 잉크의 손실이나 성능을 저하시킬 수 있으므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프린트 설정

위와 같이 노즐을 닦아낸 후엔 바로 프린트를 사용하기보다 프린트 설정에서 노즐 검사와 프린터 헤드 정렬 및 청소를 해주는 게 좋습니다.

설정창으로 들어가는 방법은 컴퓨터 프린터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간단한 검사를 할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프린트 

프린트 노즐 검사와 프린트 헤드 청소를 하는 과정은 상태에 따라 1번만 해도 될 때도 있고, 여러 번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테스트 용지의 출력 상태를 보면 판단할 수 있습니다.

 

프린트 노즐 세정제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프린트 노즐 세정제를 구매해 사용하는 것도 방법 중의 하나입니다.

헤드 노즐 세정제는 굳은 잉크에 화학적인 반응을 일으켜 노즐을 클리닝 하는 제품입니다. 

세정제는 인터넷에서 쉽게 구매 가능합니다.

 

이런 방법으로도 프린트 잉크 굳음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새로운 잉크로 교체를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문제가 있을 수도 있기 새 잉크를 구매하기 전에 해당 프린터의 AS센터로 전화를 해서 문제점을 점검해 보는 게 좋겠습니다.

 

프린터

프린트 잉크 굳음 현상은 장기간 프린트를 사용하지 않아서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잉크가 굳는 걸 방지하기 위해서 프린터를 일주일에 1번 이상 사용하시길 권합니다. 아니면 프린트의 전원을 항상 켜 두는 것도 잉크 굳음을 방지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프린트 잉크 굳음 해결방법을 마칩니다.

반응형

'유용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쉽게 이름 한자 찾기  (0) 2021.02.03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보는 방법  (0) 2021.02.02
해피콘 사용처 한눈에  (0) 2021.01.31
구글 검색기록 끄기  (0) 2021.01.30
경기도 재난지원금 2차 신청방법  (0) 2021.01.29